글로벌인재학부가 신설됐다. 글로벌인재학부는 올해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해 2025학년도 이후 운영된다. 지난 4월 교무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해당 학과 신설을 확정했으며, 총장의 승인을 얻어 결정됐다.
글로벌인재학부는 외국인 학생만을 선발하며, 추후 본교에 입교를 희망하는 외국인은 글로벌인재학부를 통해서만 입학이 가능하다. 글로벌인재학부의 모집인원은 기존 단과대학 입학정원과 별개로 본교가 수용할 수 있는 만큼 선발할 예정이다.
전공은 외국인 유학생의 전공 수요와 교육과정 계획에 대한 차별성 등의 기준에 따라 지난 6월 본교 교수진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글로벌인재학부 소속 전공은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글로벌K비즈니스트랙 ▲영상엔터테인먼트학과 ▲뷰티패션디자인학과 ▲SW융합학과 등이다. 전공 교수진은 ▲한국어교육트랙 ▲글로벌비즈니스트랙 ▲영상·애니메이션디자인트랙 ▲패션마케팅트랙 ▲융합보안학과 등의 소속 교수 중 일부로 구성됐다. 자세한 전공 및 교양 교육 과정은 이번 학기 중 마련된다.
글로벌인재학부 학부장을 맡은 김은주(사회과학부) 교수는 “글로벌인재학부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전공 학습과 한국 사회 적응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