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비교과포인트 침투력 무엇? (한성대신문, 530호)

    • 입력 2018-02-26 00:00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입학한 대학교. 단순히 학점만 채운다고 졸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비교과포인트(High-Success Point)제도 때문이다. 2016학년도 입학자 부터는 ‘비교과포인트’를 총 800포인트 취득해야 졸업할 수 있다.
 이름도 생소한 비교과포인트를 800포인 트나 취득해야 한다니, 도대체 어디서 이 많은 포인트를 취득해야하나 걱정이 앞설 것이다. 하지만 두려워 말라. 비교과포인트는 교내 비교과프로그램과 교외 비교과활동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다.
 교내 비교과프로그램은 본교 인재상에 맞는 핵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각종 활동을 통칭한다. 각 부서에서 주관하는 특강과 워크숍 및 현장체험활동, 소모임및 멘토링, 교내 공모전 등이 이에 속한다.  대표적으로 사고와 표현 교육과정이 1학 기에 주최하는 ‘한성인 글쓰기 대회’에 참여하면 최대 60포인트를, ‘한성대신문사’에 입사해 기자로 활동하면 학기당 100포인 트(총 400포인트)를, 학생상담센터에서 ‘개 인상담 및 심리검사’를 받으면 시간당 5포 인트(학기당 최대 60)를 취득할 수 있다.
 교외 비교과활동은 대회 및 공모전 참가, 각종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참여, 창업, 전시회·박람회 참관 등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TOEIC·HSK·JPT 등 어학관련 자격증을 따면 학기당 최대 80포인트(어학시험별 지급 포인트 상이) 를, 학과사무실 및 교육혁신지원팀에서 승인한 대회 및 공모전에 참가하면 대상 수상자 기준 100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다. 교외 비교과활동에 참여한 후, 포인트 신청기간 내에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해당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이 지난 후에는 포인트 적립 승인이 절대 불가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비교과포인트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신청·조회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교육혁 신지원팀(02-760-5816)에서 할 수 있다.

박금정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