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자신문사에서 오는 11월 27일까지 ‘제1회 한성 교내 영어 독후감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회 주제는 ‘감명 깊게 읽은 책’으로, 책을 읽은 후 영어로 독후감을 작성해야 한다.
본교 재·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지원자는 참가지원서와 원고 파일을 모두 첨부해 접수해야 한다. 책은 국문과 영문 관계없이 모두 가능하지만, 만화나 시는 허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1명) 20만 원 ▲장려상(2명) 10만 원으로 이뤄진다. 순위에 따라 비교과 포인트 40pt, 30pt, 20pt가 차등 지급되며, 본선 진출자에게는 문화상품권 만 원이 주어진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 비교과 포인트 10pt가 제공된다. 시상 결과는 12월 10일 본교 홈페이지와 합격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를 개최한 영자신문사 임채은(인문 2) 편집국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이후, 대면으로 진행되던 영어 스피치 대회를 주최하지 못해 이번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 학우들의 영어 학습을 장려하고 영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임혜은 기자
hyeeun01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