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학습컨설팅’ 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교수학습센터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매 학기 학습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은 체계적인 학습 상담 등을 통해 학습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소정의 비교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스마트자기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와 학사경고에 근접한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컨설팅 참여자는 학습에서 미흡한 부분을 확인하는 ‘MLST-II’ 검사와 본교생이 갖춰야 할 학습역량을 진단하는 ‘HS 6대 학습역량’ 등의 학습진단검사를 사전에 진행한다. 이후 해당 검사 결과에 따라 1:1 컨설팅을 다.컨설팅은 전문 학습상담사가 참여자의 학습전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담·지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1회 50분간 대면으로 진행되는 컨설팅을 6회에 걸쳐 이수하며, 5회 이상 참여해야 이수 처리된다. 컨설팅은 5월 7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 종료 후에는 학습진단검사를 재차 진행해, 학습역량의 변화 정도를 측정한다.
컨설팅은 회차당 5pt의 비교과 포인트가 지급되며, 6회를 전부 이수하면 40pt를 받는다. 또한 참여자에겐 추후 교수학습센터가 주관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부여된다.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가 학습컨설팅을 이수한 경우, 성적 향상 정도에 따라 최대 90만 원의 성적향상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
학습컨설팅과 관련해 차정은(교수학습센터) 학술연구원은 “참여자의 심리적 안정 및 학습 습관 개선 등 정서적 측면과 행동적 측면 모두 다루기 때문에, 교수학습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매우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현재 어떤 학습의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지’, ‘어떤 점을 개선하고 싶은지’ 상세하게 작성된 신청서는 선발 확률이 높다”고 강조했다.
심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