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강준현 학생,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 은상 수상 (한성대신문, 512호)

    • 입력 2016-07-25 16:31
수상한 강준일 학생과 이재문 공과대학장(좌), 민경진 교수(우)의 모습

지난해 1114일 열린 34회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에서 강준현(전자정보 3)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대한수학회가 1987년부터 매년 주최해왔다. 이 대회는 전국 대학의 수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1분야와 기타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2분야로 나뉘며, 미적분학, 고등미적분학, 정수론, 선형대수학, 미적분학, 기하학개론 등 대학교 수학과 1,2학년 교과과정 범위 내에서 문제가 출제된다. 강준현 학생은 제2분야에 응시하여 수상했다.
지난 310일 공과대학 학장실에서 열린 상장 수여식에는 공과대학장 이재문(멀티) 교수와 민경진(교양) 교수가 상장을 전달했다. 우리대학에서는 14학년도부터 수학경시대회 준비반을 운영해왔으며, 민경진 교수가 소속 학생들을 지도해 오고 있다. 이번 수상은 경시대회 준비반이 운영되기 시작한지 2년 만의 첫 성과다.
이날 이재문 교수는 이번 수상이 공과대학의 자랑이며, 학생들에게 큰 자부심이 될 것이라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민경진 교수도 수상을 축하하며, 학생들의 수학 학습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준현 학생은 이날 수상식에서 수학에 관심을 가지고 경시대회에서 입상하는 학우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민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