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재학생 무료 건강검진 실시 (한성대신문,534호)

    • 입력 2018-05-14 00:00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건강관리실 주관으로 ‘재학생 무료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이번 검진은 외국인학생을 포함한 한성대학교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휴학생은 검진을 받을 수 없다. 검진을 받고자 희망하는 학생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종로와 강남에 위치한 하나로의료재단에 내원하면 된다.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30여 분이며, 방문 시 학생증 및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또한, 오전에 검진을 받으려면 검사 전날 12시부터, 오후에 검진을 받으려면 당일 아침식사부터 금식을 해야 한다.
 검진 분야는 소변검사, 혈당, A·B형 간염 등 크게 16가지로 구분되며, 검사 결과는 60여 가지 항목으로 나뉘어 분석된다. 결과는 2주에서 4주 사이에 검사자에게 전달되며, 만약 이상이 발견될 경우에는 의사와 개인면담을 진행하게 된다.
 권후관(건강관리실) 실장은 “평소 건강관리는 필수적이다. 건강진단서에 증상이 있으면 취업 시 불이익을 받는 경우도 있으니, 학생들이 1년에 한 번이라도 건강검진을 받아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이어 권 실장은 “2학기에도 무료 건강검진이 실시되니 1학기에 검진받지 못한 학생도 꼭 참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심상우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