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2018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평가’ S등급 선정돼 (한성대신문, 545호)

    • 입력 2019-05-13 00:00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8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평가(이하 성과평가)’에서 우리학교가 최우수대학(S등급)에 선정됐다. 이로써 우리학교는 지난 2년간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된 데 이어, 3년 연속으로 우수대학 이상의 평가를 받게 됐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산업 현장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제로 구분된다. 장기현장실습은 본교 3·4학년 재학생이 산업체 현장에서 인턴으로 4개월 이상 근무할 수 있는 제도다. 또한,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4학년 재학생도 실습생으로 1년 동안 교육훈련을 받으면, 졸업 후 일반근로자로 전환해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성과평가는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제가 각각 50% 비중으로 반영됐다. 두 부문은 정량평가 80%, 정성평가 20%로 ▲전담인력 고용유지율 ▲장기현장실습생 취업률 ▲실습기업 발굴 및 관리 등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을 평가했다.

이에 대해 손병호(IPP 사업단) 부장은 “우리학교는 사업 기획부터 성과평가까지의 전 과정에서 타 대학교와 차별화되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고, 그것을 기반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수민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