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학술정보관, ‘저자와의 만남’ 특강 성료 (한성대신문, 545호)

    • 입력 2019-05-13 00:00

지난 5월 9일, 미래관 DLC에서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저자 김수현과의 만남’ 특강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베스트셀러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인 김수현 작가와 함께하는 ▲강연 ▲퀴즈 및 저서 증정 ▲ 저자 사인회 순으로 진행됐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비교과 포인트 10pt와, 학술정보관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독서 마일리지 20점이 부여된다.

이번 특강은 ‘학술정보관과 함께하는 나나랜드–독서를 통해 나를 알고 나답게 살기’ 프로그램의 첫 번째 강연으로, 학생들이 자신을 잃지 않고 ‘온전한 나’ 로 살아가는 것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본 행사에 초청된 김수현 작가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외에도 『100% 스무 살』, 『안녕, 스무 살』 등의 에세이를 출판한 바 있는 유명 작가다. 한편, 강연에 앞서 학술정보관은 강연 참석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강 주제도서인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한 학생 선착순 20명에게 해당 도서를 증정한 것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강순애 학술정보관장은 “최근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며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다. 학생들에게 외부 환경에 휘둘리지 말고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강연을 통해 일깨워주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자와의 만남 외에도 학술정보관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강연과 행사가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심상우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