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23일 학생대표 간담회 열려 (한성대신문, 519호)

    • 입력 2016-11-28 12:46
전체 학생 간담회는 학생 반응에 따라 개최여부 결정
11월 23일에 상상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생대표 간담회 출처 : 학생지원팀
지난 23, 상상관 12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학생대표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는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위)의 각 대표들이 대자보와 SNS를 통해 학생들에게 받은 질문을 이상한 총장, 조세홍 교무처장, 이형용 학생처장과 배석한 교직원들에게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차 간담회 실시는 지난 518일 열렸던 학사구조개편안 간담회에서 학생들과의 약속사항이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트랙제도 외에도 학생자치·복지 및 스마트출결 등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총학생회가 공개한 회의록에 따르면, 트랙제도에 대한 대학 측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트랙제가 실시되더라도 16학번 재학생까지는 현재 학과 커리큘럼이 유지된다. 재학생은 본인이 희망하면 기존 학과명이 기재된 졸업장을 받게 되는 것이다. 다만, 재학생이 재수강을 해야 하는 경우나 군 휴학 등으로 전공과목을 수강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기존 과목 대신 트랙제의 대체 과목을 수강해야 한다.
또한 한 트랙 당 39학점 기준으로 4~5명의 전임교원을 배정할 예정이며, 전체적으로 전임교원 비율이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 대학 측의 설명이다. 수강신청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1~2개의 트랙을 선택할 수 있고, 주트랙 선택 인원에게 수강 우선권을 부여할 것이라고 답했다. 수강신청의 쏠림현상에 대해서도, 쏠림현상에 대한 수강제한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없어지는 과는 경쟁력 제고를 통해 새로운 커리큘럼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학생자치 관련 질의에 대해서는 현재 각 단과대별, 학과별 학생회에서 모여 학과별 상황에 따라 대처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손성민 총학생회장은 전체 학생 대상 간담회는 학생들의 학생대표 간담회 내용에 대한 반응을 보고 개최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간담회 내용은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hansung31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