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타임라인> ‘학술정보관과 함께하는 책읽기 프로젝트’ 열려 (한성대신문, 538호)

    • 입력 2018-10-22 00:00

 학술정보관이 기존에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저자 강연’, ‘상상독서 문학기행단등 행사를 한데 묶어 새롭게 기획했다. 바로 학술정보관과 함께하는 책읽기 프로젝트(이하 책읽기 프로젝트)’.
 프로젝트는 더불어 읽기 더불어 공감 더불어 토론 더불어 체험 등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다만, ‘더불어 읽기더불어 체험은 이미 종료됐으므로, 앞으로는 더불어 공감더불어 토론에만 참여할 수 있다(1022일 기준).
 ‘더불어 공감에서는 책은 왜 읽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학생과 교수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오는 116일 낙산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강연자로는 서민(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더불어 토론에는 비경쟁 독서토론 방법을 주제로 한 강연과, 이를 실제 토론에 적용해보는 실습이 준비됐다. 강연은 1030일 미래관 DLC에서, 실습은 1113일 상상관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1022일 오전 10시부터 상상독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조용훈(학술정보팀) 팀원은 평소 책읽기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책과 가까워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행사 취지에 대해 밝혔다.

장선아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